[1회] 인자의 머리 둘 곳1
[2회] 인자의 머리 둘 곳2
[3회] 인자의 머리 둘 곳3
[4회] 인자의 머리 둘 곳4
[5회] 인자의 머리 둘 곳5
[6회] 진리가 너희를 자유케 하리라
[7회] 아담에게서 시작된 노예
[8회] 자유를...
[9회] 자유는 진리에서
[10회] 종교는 경전에
[11회] 하나님의 교제의
대상으로 창조된 인간

[12회] 하나님과의 의사소통이
끊어진 발단

[13회] 사단은 사람보다 지혜롭다
[14회] 마침내 죽다
[15회] 말씀으로 창조한 세상
[16회] 우주의 법질서를
설명한 성경 말씀

[17회] 과학은 성경을
부인할 수 없다

[18회] 지동설
[19회] 창조의 목적
[20회] 지구의 형성 과정
[21회] 말씀은 역사의 원동력이다
[22회] 성육신
[23회] 말씀을 성취키 위한 육신
[24회] 신비주의
[25회] 성령은 말씀에
[26회] 성경은 역사를 통과한다
[27회] 성경은 A에서 B로
[28회] 성경은 산 자의 양식
[29회] 성경은 사실이다
[30회] 우주의 질서
[31회] 마음의 질서
[32회] 이스라엘을 통한
하나님의 계획

[33회] 형벌 속에도 약속이 있었다
[34회] 선민의 죄를 치시고
몽둥이를 꺾으심

[35회] 이스라엘과 이방의 관계
[36회] 회복의 진상
[37회] 마른 뼈들의 운동
[38회] 마른 뼈들의 회복
[39회] 세계적 법적 지위의 회복
[40회] 국토와 경제 회복
[41회] 세계의 보고
[42회] 신앙의 회복
[43회] 종말
[44회] 이방인에 대한
하나님의 계획

[45회] 후 3년 반, 이방의 멸망
[46회] 믿음, 구원, 은혜란?
[47회] 두 죄수
[48회] 최종회 은혜와 진리
Copyright(c) 2007
THE EVANGELICAL BAPTIST CHURCH. All Right Reserved.
기독교복음침례회 /
주소 : 140-011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로1가 231-23 대표전화
(02)796-0092 팩스 : (02)796-8770
 
 
 
 
 
 
 
 
 
 
 

     
  은혜의 말씀
  " 세계적 법적 지위의 회복"
[기독교 복음 침례회] 권신찬 목사님의 은혜의 말씀
 

세계적 법적 지위의 회복

이사야 11:11이하에 있는 말씀을 다시 한 번 읽어 보십시다.

“그 날에 주께서 다시 손을 펴사 그 남은 백성을 앗수르와 애굽과 바드로스와 구스와 엘람과 시날과 하맛과 바다 섬들에서 돌아오게 하실 것이라 여호와께서 열방을 향여 기호를 세우시고 이스라엘의 쫓긴 자를 모으시며 땅 사방에서 유다의 이산한 자를 모으시리니” (이사야 11:11-12)

그 날에 이스라엘 민족이 여러 나라들에서 해방을 받아 자유를 얻게 된 것을 말씀하셨습니다. 예레미야 30:8-10에는 더욱 정확한 말씀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만군의 여호와가 말하노라 그 날에 내가 네 목에서 그 멍에를 꺾어 버리며 네 줄을 끊으리니 이방인이 다시는 너를 부리지 못할 것이며 너희는 너희 하나님과 여호와를 섬기며 내가 너희를 위하여 일으킨 너희 왕 다윗을 섬기리라 그러므로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내 종 야곱아 두려워 말라 이스라엘아 놀라지 말라 내가 너를 원방에서 구원하고 네 자손을 포로된 땅에서 구원하리니 야곱이 돌아와서 태평과 안락을 얻을 것이라 너를 두렵게 할 자 없으리라” (예레미야 30:8-10)

이 말씀은 이스라엘이 이방인들에게 포로되고 지배받던 자리에서 돌아올 것을 예언하고 있습니다. 이스라엘은 과연 그렇게 되었습니다. 이 문제에 대해서는 에스겔 선지자도 그렇게 예언했습니다

“그리한즉 밭에 나무가 열매를 맺으며 땅이 그 소산을 내리니 그들이 그 땅에서 평안할찌라 내가 그들의 멍엣목을 꺾고 그들로 종을 삼은 자의 손에서 그들을 건져낸 후에 그들이 나를 여호와인줄 알겠고 그들이 다시는 이방의 노략거리가 되지 아니하며 땅의 짐승의 삼킨바 되지 아니하고 평안히 거하리니 놀랠 사람이 없으리라 ” (에스겔 34:27-28)

그럼 다시 이사야 선지자의 예언을 들어 봅시다.

“두려워 말라 내가 너와 함께 하여 네 자손을 동방에서부터 오게 하며 서방에서부터 너를 모을 것이며 내가 북방에게 이르기를 놓으라 남방에게 이르기를 구류하지 말라 내 아들들을 원방에서 이끌며 내 딸들을 땅 끝에서 오게 하라 무릇 내 이름으로 일컫는 자 곧 내가 내 영광을 위하여 창조한 자를 오게 하라 그들을 내가 지었고 만들었느니라” (이사야 43: 5-7)

이 말씀을 읽어 보면 이방 국가들이 이스라엘 민족을 놓은 것은 하나님의 명령, 즉 “놓으라 구류하지 말라”고 하신 명령에 의했던 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그들은 나라를 되찾게 된 것입니다. 그러면 이스라엘이 나라를 찾게 된 경위를 역사적으로 살펴보기로 하겠습니다.

지금으로부터 약 80년 전, 러시아에서는 수만명에 달하는 유대인이 학살당하고 재산을 몰수당했습니다. 그 무렵, 오뎃사라고 하는 곳에서 살고 있던 유대인 의사 레온핀스키라는 사람이 이스라엘의 해방 운동을 제창했습니다. 그는 유대인의 해방만이 유대인을 구원할 수 있다고 주장하면서 유대인 청년들을 계몽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들은 드디어 “야곱의 집으로 일어나서 가자.”는 구호를 내걸고 빌루라는 단체를 조직했습니다.

그들은 성경 용어인 히브리말을 그들 국가의 공용어로 정하고 구약성서는 경전이 아니라 유대민족의 역사책이라고 해석하기도 했습니다. 그들은 팔레스틴으로 떠났습니다. 그들이 팔레스틴에 도착했을 때는 이미 2만 명 가량의 유대인들이 이방인의 박해를 피해서 모여와 살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아랍인들의 냉대와 약탈과 질병으로 빌루 운동은 실패로 돌아갈 수밖에 없었으나 프랑스에서 살고 있던 유대인 부호의 도움으로 다시금 활기를 얻게 되었습니다. 그 부호가 내놓은 돈으로 많은 땅을 사고 포도를 심어 포도주 공장을 세우니 그들의 생활도 차츰 자리가 잡히기 시작했습니다.

이럴 즈음에 시온 운동(빌루 운동과 마찬가지로 유대 독립을 위해서 일어난 범세계적인 운동)의 청년들이 몰려들기 시작했습니다.

이어서 1917년에는 영국 외상이 유대인 건국을 승인한다고 선언하니 영국의 위임통치를 받고 있던 팔레스틴은 유대인들에 의한 건국을 서두르게 되었습니다. 1000년 동안이나 그 땅에 정착하고 있던 아랍인들의 방해로 얼마간 지연되기는 했지만 영국의 이스라엘 승인이라고 하는 역사적인 조처로 말미암아 2000년 가까운 오랜 동안의 노예생활이 풀리게 된 것입니다.

하지만 놀랄 것 없습니다. 이 모든 것은 성경에 미리 기록된 하나님의 예언이 이루어진 것뿐입니다.

여러분 우리는 이스라엘의 역사를 눈으로 보면서 이 모든 것이 밝히 예언되어 있는 성경을 읽고 있습니다. 이 민족은 하나님의 세밀한 섭리 아래 있는 민족임을 실증을 통해 잘 알고 있습니다. 또 이방인에 대해 에언한 말씀도 성취되어 가고 있음을 잘 알고 있습니다.
우리는 살아 계신 하나님을 믿고 다시 오시는 그리스도를 맞을 준비를 해야 합니다.
지금 당신은 그 준비가 되었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