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회] 인자의 머리 둘 곳1
[2회] 인자의 머리 둘 곳2
[3회] 인자의 머리 둘 곳3
[4회] 인자의 머리 둘 곳4
[5회] 인자의 머리 둘 곳5
[6회] 진리가 너희를 자유케 하리라
[7회] 아담에게서 시작된 노예
[8회] 자유를...
[9회] 자유는 진리에서
[10회] 종교는 경전에
[11회] 하나님의 교제의
대상으로 창조된 인간

[12회] 하나님과의 의사소통이
끊어진 발단

[13회] 사단은 사람보다 지혜롭다
[14회] 마침내 죽다
[15회] 말씀으로 창조한 세상
[16회] 우주의 법질서를
설명한 성경 말씀

[17회] 과학은 성경을
부인할 수 없다

[18회] 지동설
[19회] 창조의 목적
[20회] 지구의 형성 과정
[21회] 말씀은 역사의 원동력이다
[22회] 성육신
[23회] 말씀을 성취키 위한 육신
[24회] 신비주의
[25회] 성령은 말씀에
[26회] 성경은 역사를 통과한다
[27회] 성경은 A에서 B로
[28회] 성경은 산 자의 양식
[29회] 성경은 사실이다
[30회] 우주의 질서
[31회] 마음의 질서
[32회] 이스라엘을 통한
하나님의 계획

[33회] 형벌 속에도 약속이 있었다
[34회] 선민의 죄를 치시고
몽둥이를 꺾으심

[35회] 이스라엘과 이방의 관계
[36회] 회복의 진상
[37회] 마른 뼈들의 운동
[38회] 마른 뼈들의 회복
[39회] 세계적 법적 지위의 회복
[40회] 국토와 경제 회복
[41회] 세계의 보고
[42회] 신앙의 회복
[43회] 종말
[44회] 이방인에 대한
하나님의 계획

[45회] 후 3년 반, 이방의 멸망
[46회] 믿음, 구원, 은혜란?
[47회] 두 죄수
[48회] 최종회 은혜와 진리
Copyright(c) 2007
THE EVANGELICAL BAPTIST CHURCH. All Right Reserved.
기독교복음침례회 /
주소 : 140-011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로1가 231-23 대표전화
(02)796-0092 팩스 : (02)796-8770
 
 
 
 
 
 
 
 
 
 
 

     
  은혜의 말씀
  " 국토와 경제 회복 "
[기독교 복음 침례회] 권신찬 목사님의 은혜의 말씀
 

국토와 경제 회복

1783년에 오스트리아로부터 제일 처음 자유를 보장받은 이래 그들은 고유한 문화를 찾고 정치적인 권한을 찾았습니다. 그리하여 독일 나찌스를 제외하고는 대다수의 유대인들은 150년 전부터 세계 모든 나라로부터 동등한 대우를 받기에 이르렀습니다.

뿐만 아니라 그들은 정치적으로 경제적으로 눈부신 발전을 거듭해서 오늘날에는 세계의 선진국 대열에 끼이게 되었습니다. 1900년 동안이나 노예 생활을 하던 그들이 갑자기 선진국이 되었다는 것은 실로 놀라운 일입니다.


그러면 이제 이스라엘의 회복에 있어서 둘째 문제로 들어가 그들의 국토 회복과 경제 건설을 성경을 통해 비추어 보기로 하겠습니다.
성경에는 여러 곳에서 이스라엘의 국가적 회복과 국토의 회복을 예언하고 있습니다.

“여호와께서 또 가라사대 은혜의 때가 네게 응답하였고 구원의 날에 내가 너를 도왔도다 내가 장차 너를 보호하여 너로 백성의 언약을 삼으며 나라를 일으켜 그들로 그 황무했던 땅을 기업으로 상속케 하리라 내가 잡혀 있는 자에게 이르기를 나오라 하며 흑암에 있는 자에게 나타나라 하리라 그들이 길에서 먹겠고 모든 자산에도 그들의 풀밭이 있을 것인즉 그들이 주리거나 목마르지 아니할 것이며 더위와 볕이 그들을 상하지 아니하리니 이는 그들을 긍휼히 여기는 자가 그들을 이끌되 샘물 근원으로 인도할 것임이니라 내가 나의 모든 산을 길로 삼고 나의 대로를 돋우리니 혹자는 원방에서 혹자는 북방과 서방에서 시님 땅에서 오리라 하늘이여 노래하라 땅이여 기뻐하라 산들이여 즐거이 노래하라 여호와가 그 백성을 위로하였은즉 그 고난당한 자를 긍휼히 여길 것임이니라“ (이사야 49:8-13) (참고 이사야 35:5-8, 에스겔 36:24-27)

이러한 말씀들은 2천 5, 6백년 전에 예언된 말씀입니다. 그러나 참으로 신기한 것은 그 말씀은 오늘날 그대로 이루어졌다는 사실입니다.

1900년 동안이나 세계 각지에 흩어져 살던 그들이 옛땅을 찾는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었습니다. 빌루 운동, 시온주의 운동에 가담해서 황무지로 변한 유대인의 옛 고향 팔레스틴으로 유대 청년들이 돌아올 때, 먼저 부모들의 반대에 부딪쳤습니다. 팔레스틴에 돌아온 그 청년들이 맞이한 것은 부모들이 걱정한 그대로 아랍인들의 냉대와 굶주림과 질병과 실망이었습니다.

이런 나날이 계속되던 중, 세계 각지에 흩어져 있는 유대인들의 도움이 왔습니다. 시온주의 연맹에서 많은 돈을 보내와 이들의 사업을 돕게 된 것입니다. 그들은 우선 이 돈으로 황무지를 사들였습니다. 아랍인들이 개간에 실패한 황무지, 인간의 능력으로는 도저히 개간이 불가능하다고 버려진 땅을 사들였습니다. 요단강 연안과 그 지류는 기후 조건이 너무도 나빴습니다. 겨울에는 강물이 넘쳐 흘러 온통 진펄이 되었고 여름에는 돌덩이처럼 말라 버렸습니다.

그뿐이 아니었습니다. 돌로 깔린 언덕에는 파피루스라는 잡초가 땅 속 깊이 뿌리를 박고 있거나 아카시아, 선인장, 엉겅퀴로 온통 뒤덮여 있었습니다.

이 땅은 20세기 초에는 터키의 영토였으나 터키는 개간을 돕지도 않고 아무런 간섭도 하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아랍인들이 간섭하고 횡포를 부릴 뿐이었습니다. 그래서 이들 이스라엘 청년들은 아랍인들과도 싸우면서 황무지를 개간해야만 했습니다. 파피루스의 뿌리를 캐내고 선인장과 엉겅퀴를 불사르며 돌을 캐냈습니다. 그리고 수로를 내어 농토를 일구었습니다.

세월이 흐름에 따라 농토는 점점 늘어갔습니다. 이들의 뒤를 대어 유대인 세계연맹에서도 자꾸만 땅을 사 주었습니다. 이리하여 그들은 아득한 옛날에 잃었던 땅을 조금씩 조금씩 찾아 간 것입니다. 이것이 이스라엘 실지 회복의 과정이었습니다. 아랍인들이 개간에 실패하고 버려 둔 땅, 아랍인들이 포기하고 만 땅은 이렇게 해서 옥토가 되었습니다. 이것이 그 옛날 선지자가 예언한 그대로입니다.

“땅이여 두려워 말고 기뻐하며 즐거워할지어다 여호와께서 큰 일을 행하셨음이로다 들짐승들아 두려워 말지어다 돌의 풀이 싹이 나며 나무가 열매를 맺으며 무화과나무와 포도나무가 다 힘을 내는도다” (요엘 2:21,22)

에스겔 선지자의 예언을 또 들어봅시다.

“전에는 지나가는 자의 눈에 황무하게 보이던 그 황무한 땅이 장차 기경이 될지라 사람이 이르기를 이 땅이 황무하더니 이제는 에덴 동산 같이 되었고 황량하고 적막하고 무너진 성읍들에 성벽과 거민이 있다 하리니” (에스겔 36:34-35)

팔레스틴 상공을 비행할 때 보면 푸른 곳은 이스라엘이며 누런 황무지는 아랍 땅임을 분명히 구별할 수 있습니다.